1. 네트워크 기능을 활성화하기 위해 wp-config.php에 아래의 코드를 삽입(/* That’s all, stop editing! Happy blogging. */ 위에)하고 저장하세요. 저장 후에는 대시보드를 새로고침하거나 로그아웃/로그인하세요
    /* Multisite */
    define(‘WP_ALLOW_MULTISITE’, true);
  2. 대시보드 >> 도구(Tools) >> 네트워크 설정(Network Setup)을 클릭하세요. 네트워크명(Network title)과 네트워크 관리자 이메일을 확인하고 변경사항이 있으면 수정하세요.
  3. wp-content 폴더 아래에 blogs.dir폴더를 만듭니다.
  4. 최종적으로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절차가 표시되며 그 절차를 따라 진행하면 됩니다. 아래는 서브도메인 네트워크를 위한 코드입니다. 서브디렉토리로 하실 분은 그에 따른 절차로 진행하세요. 서브도메인을 사용하기 전에 미리 wildcard를 설정했는 지 확인하세요. 
  5. 서브도메인 (subdomain)을 사용하려면 와일드카드(wildcard) 설정, 가상 호스트(virtual hosts) 설정, 또는 서브도메인 생성 중에 한가지가 가능해야합니다. 보통은 와일드카드를 설정해서 많이 사용하죠.*주의*사이트url과 워드프레스url이 동일해야합니다. 또한 워드프레스가 루트디렉토리에(예: public_html) 설치되어야 정상적으로 작동이 됩니다.서브디렉토리 (subdirectory) 방식을 사용하려면 mod_rewrite 기능이 지원되어야 합니다. 워드프레스 고유주소를 기본주소 이외의 방식으로(예: /%postname%/) 사용하고 있다면 mod_rewrite기능이 지원되는 것이니 서브디렉토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 와일드카드가 지원이 안된다면 서브디렉토리 방식으로 멀티사이트를 만들어보세요. *주의*워드프레스 공식페이지에서는 워드프레스를 설치한 지 한달이상 되었다면 서브디렉토리 방식은 고유주소로 인한 문제를 야기할 수 있기 때문에 서브도메인 방식을 추천합니다.(향후 수정할 문제라고 함)